과정소개
KOICA-KU GSIS 석사 프로그램

KOICA-고려대 국제대학원 경제 정책과 발전 석사 과정

IMG_0800

개발 도상국에서의 경제 정책과 개발의 중요성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은 한국국제협력단 (KOICA)와 공동으로 경제 정책과 개발 석사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개발 도상국의 공무원들에게 한국의 사회경제 개발 경험을 통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여러 개발 도상국에서 온 연간 20명의 학생들이 18개월 과정의 프로그램 (한국 체류 13개월)에 참여하게 되며 무역을 위한 원조에 집중하여 경제 정책과 개발 분야를 수학한 뒤 석사 학위를 수여받게 됩니다. KOICA-고려대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의 정규 수업외 참여 학생들에게 한국의 산업단지 및 역사적 명소를 방문하는 현장학습 프로그램, 리더십 세미나 시리즈, 다양한 워크샵과 특강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8월 중순 한국에 도착하여 정규 수업이 시작하기 전 2주 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게 됩니다. 그 후 1년간 국제학 석사 (경제 정책 및 개발 전공)의 필수 조건들을 충족할 수 있도록 다음해 7월까지 수업을 받게 됩니다. 학생들은 석사 논문 완료와 평가 합격 이후 석사 학위를 받게 됩니다. 논문은 참여 학생의 본국에서 작성되어도 되나 다만 지도교수와의 긴밀한 협력이 있다는 전제 하에 가능합니다.